CryoPen®
크라이오펜 의료기기
작용원리 본 제품은 펜슬과 같은 형태로 극저온 가스(N2O)를 적용하여 조직을 파괴하기 위한 이동식 냉동 수술기구이다.
이 제품은 적용영역에 액화 단계에서 질소를 직접 적용하고, 세포를 파괴하기에 효과를 주는 온도(-89‘C)를 적용영역에 분사하여 사용한다.
목적 극저온 가스(N2O)를 이용하여 조직을 냉각시켜 파괴하는 등에 사용하는 기구
저장방법
및 사용기한
실온 보관, 보호캡을 닫은 상태에서 액체가스가 아래로 향하도록 하여 보관한다.

카트리지는 1회용으로 사용을 권장한다.
주의사항 1) 본 기기 사용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매뉴얼을 숙지한다.
2) 제품을 사용할 경우 항상 부드럽게 사용해야 하고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.
3) 제품에 opener를 넣을 때 잘 못 넣으면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다.
4) 기기 cavity 내에 잔여 이물질이 있다면 제품의 손상을 줄 수 있다.
5) 제품의 외부는 제품에 알코올이나 부식이 없는 멸균 용액을 적신 면으로 닦아 준다. 절대 제품 전체를 멸균 용액에 담그지 않는다.
6) 본 제품은 전문의가 사용해야 한다.
7) CryoPen /x는 15℃ 이하인 곳에서는 사용을 금한다.
8) 예상되는 부작용
① 색소(Pigmentary)에 대한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.
저색소 침착 hypopigmentation (lightening of the skin)과 과대색소침착 hyperpigmentation (darkening of the skin)이 시술 후 발생 가능성이 있지만 몇 달 내에 사라질 것이다.
② 피부손상
드문 현상이긴 하지만 손가락, 손목, 귀 뒷부분과 같은 피부의 표면이 얇은영역에 피부손상이 있을 수 있다. 하지만 몇 달 내에 상처가 사라진다고 보고되었다.
9) 치료동안 높은 압력에 의해 수증기가 얼어붙은 냉각 수증기가 반경 약 30cm 내에 발생할 수 있지만 피부에 닫는 순간 녹는다. (특별한 경고사항은 없음)
10) Autoclave 조건. (O ring은 제거 한 후)
⦁ 온도 : 134 ℃ (273 ℉)
⦁ 멸균시간 : 7분
⦁ 건조 : 15분